상단여백
HOME 수성정보통 문화행사
대구미술관, 광복절 무료 입장 이벤트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고 문화도 즐기는 알찬 휴가 제안
[대구미술관이 광복절을 기념해 15일 무료 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 ‘72주년 광복절’을 맞아 대구미술관이 무료로 개방된다.

광복절에 관람할 수 있는 전시는 ‘고스트’, ‘매체연구 : 긴장과 이완’, Y+ 아티스트 프로젝트 ‘한무창 : 꽃들의 충돌’ 등 총 3개다. 이들 전시의 누적 관람객 수는 4만 3000여명에 이른다.

고스트전은 오늘날 인간을 위협하거나 두렵게 하는 무형의 존재들을 고스트(ghost)로 보고 김두진, 김진, 빌 비올라(Bill Viola), 안젤라 딘(Angela Deane), 오다니 모토히코(Odani Motohiko), 위안 광밍(Yuan Goangming), 이수경, 이창원, 임민욱 등 국내외 작가 9명을 초청해 30여 점의 작품을 소개한다.

꽃들의 충돌전은 ‘Y+ 아티스트 프로젝트’ 2번째 선정 작가인 한무창의 개인전으로 ‘아빠, 이게 꽃이야? 그런데 꽃이 뭐야?’, ‘자연(스러운)’, ‘나의 추상 트레이닝’, ‘나의 정원 소식’, ‘길과 칼’, ‘꽃들의 충돌 Ⅱ’ 등 회화, 드로잉, 설치작품 80점을 만날 수 있다.

매체연구 : 긴장과 이완전은 오늘날 매체의 현재성과 양상을 살펴보고,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기획한 전시다.

권오상, 박정혜, 백승우, 백현진, 안지산, 정희승, 조재영, 최성록 등 8명의 작가가 참여해 자신이 선택한 매체에 관한 고민과 연구를 담은 작품 60점을 소개한다.

전시 설명은 오후 2시와 4시에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미술관 홈페이지(http://artmuseum.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명품수성뉴스  webmaster@suseong.kr

<저작권자 © 명품수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명품수성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