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여성클럽, 여성공감행복토크쇼 수다방 진행
수성여성클럽, 여성공감행복토크쇼 수다방 진행
  • e수성뉴스
  • 승인 2019.10.1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Job다多한 프리토크Talk 시즌2’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잡Job다多한 프리토크Talk 시즌2’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여성클럽은지난 16일 구직희망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여성공감행복토크쇼 수다방 ‘잡(Job)다(多)한 프리토크 시즌2’를 진행했다.

지난 6월 첫 토크쇼의 만족도가 높아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120명이 참석했으며 참가자들의 취업 의지 고취와 자신감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부는 ‘여성이여, 시간을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경숙 본부장의 특별강연 시간을 가졌다.

2부는 채용 시 기업체에서 면접자를 바라보는 관점, 새일센터의 지원업무, 여성 일자리 직종, 여성창업지원, 협동조합 지원 등 여성 취·창업관련 토크쇼로 진행됐다.

김경숙 전 본부장, 신라시스템 김민희 부사장, 수성대 기획조정실 김건우 실장, 대구시 사회적경제과 전영하 과장,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고지영 팀장을 패널로 참가했다.

특히, 2부 토크쇼에서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한 실시간 질문, 답변 시스템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수성여성클럽 최경분 관장은 “개인의 잠재능력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준비가 뒷받침되면 취업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기회도 올 것이다”며, “수성여성클럽에서 취업을 위해 적극 지원할 테니 용기를 내고 도전하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박종혁/ 053-666-42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