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까지 뽀송하게”…범물복지관, ‘찾아가는 뽀송 빨래방’ 개소
“마음까지 뽀송하게”…범물복지관, ‘찾아가는 뽀송 빨래방’ 개소
  • e수성뉴스
  • 승인 2019.10.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물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뽀송 빨래방 개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범물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뽀송 빨래방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 수성구 범물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8일 ‘찾아가는 뽀송 빨래방’ 개소식을 가졌다.

‘찾아가는 뽀송 빨래방’은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홀몸노인,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매주 월, 수, 금요일에 빨래를 수거한 뒤 세탁하고 배달해준다. 

또 몸이 건강한 주민들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빨래방 시설을 자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찾아가는 뽀송 빨래방’은 수성구가 2019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 2개 복지관(범물·지산)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주민주도형 복지모델로 성공적으로 운영돼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함께 행복한 수성공동체가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박종혁/ 053-666-42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