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물망이, 전국 10대 캐릭터로 선정
수성구 물망이, 전국 10대 캐릭터로 선정
  • e수성뉴스
  • 승인 2019.10.0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대국민 투표서 장려상 수상
수성구청 관계자들이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 및 2019 넥스트 콘텐츠 페어’ 시상식에서 대표 캐릭터 물망이로 장려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관계자들이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 및 2019 넥스트 콘텐츠 페어’ 시상식에서 대표 캐릭터 물망이로 장려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의 대표 캐릭터인 ‘물망이’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캐릭터 경연에서 9위를 차지하며 대구에서는 유일하게 전국 10대 캐릭터로 선정됐다.

수성구청은 지난 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 및 2019 넥스트 콘텐츠 페어’ 시상식에서 대표 캐릭터 물망이로 장려상을 받았다. 

이 축제는 지역·공공 캐릭터를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 축제에는 캐릭터 85개가 참여, 대국민 인기투표를 통해 예선과 본선을 치렀다.

물망이는 인기투표에서 예선 15위 및 본선 10위를 기록했으며, 전문가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종합 9위에 오르며, 대구에서 유일하게 전국 10대 캐릭터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수성구는 캐릭터 홍보 영상 및 콘텐츠 제작·배포, 사업화 컨설팅 등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의 특전에 대한 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2006년 만들어진 물망이는 수성구의 휴식공간인 수성못을 모티브로 물의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선비들이 사용하는 정자관 형태의 모양을 하고 있어 수성구가 교육도시임을 강조하고 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앞으로 수성구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개발로 ‘물망이’를 널리 알리는 데 주력하고 발전 가능한 이미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박종혁/ 053-666-42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