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두산동 행복마을 정원 함께 만들어요”
수성구, “두산동 행복마을 정원 함께 만들어요”
  • e수성뉴스
  • 승인 2019.10.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동 ‘행복마을 정원만들기 사업’ 참가자들이 국화를 심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산동 ‘행복마을 정원만들기 사업’ 참가자들이 국화를 심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 두산동 저층 주거지역에 새로운 공동체 문화가 일어나고 있다. 

지난 2일 들안길 프롬나드 두산동 운영위원과 주민 40여 명은 ‘두산동 행복마을 정원만들기 사업’을 펼쳤다.

이날 참가자들은 두산동 아랫마을 공원에서 국화 240본을 화분에 심고 들안길 프롬나드 행복마을 사업지 내 골목길에 식재한 화분을 배치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4월 남천 화분으로 골목을 가꾼 데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됐다. 

한편, 수성구는‘「들안길 프롬나드 행복마을 조성사업’의 하나로 저층 주택문화를 보존하고,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주민 역량강화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매년 두산동 행복마을축제와 각종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저층 주택지 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윤희 들안길 프롬나드 두산동 운영위원장은 “두산동 행복마을 정원만들기 사업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두산동 일대가 더 살기 좋고 아름다운 마을이 되도록 이웃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박종혁/ 053-666-42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