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기관표창’ 수상 쾌거
수성구,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기관표창’ 수상 쾌거
  • e수성뉴스
  • 승인 2019.09.3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생을 넘어 자생으로 도약’이란 주제로 전국 69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기관표창 받아
수성구청 관계자들이 ‘2019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평가’에서 기관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관계자들이 ‘2019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평가’에서 기관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청이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평가’에서 전국 69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평가는 국가균형발전 성공모델 확산 및 타 부처와 지자체의 벤치마킹 사례 발굴을 위해 균형발전사업 실적이 우수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의 우수성과 벤치마킹 가능성에 대한 평가이다. 

2018년도 전국 210개 사업 중 각 시도별로 추천받은 총 57개 사업을 심사해 2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수성구는 이번 평가에서 ‘재생(再生)을 넘어 자생(自生)으로 도약’이란 주제로 주민커뮤니티센터 건립 및 주민역량강화사업, 야시골 공동체문화 활성화사업 등을 통한 지속 가능한 공동체 활성화 사례를 발표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수성구가 투기과열지구 지정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참여할 수 없는 등 지역 활성화에 상당한 제약을 받고 있어, 투기과열지구 지정을 지역 현실에 맞게 구 단위가 아닌 동 단위 재지정을 지속적으로 국토부에 건의하고 있다”며 “이와 별도로 소규모 재생사업이나 다양한 연관 사업의 발굴 및 참여를 통해 수성구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박종혁/ 053-666-42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