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동함장마을 환경파수꾼, ‘2019 어반그레이드’ 선정
상동함장마을 환경파수꾼, ‘2019 어반그레이드’ 선정
  • e수성뉴스
  • 승인 2019.09.2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동함장마을 환경파수꾼’이 주민참여소규모도시재생 공모사업 선정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상동함장마을 환경파수꾼’이 주민참여소규모도시재생 공모사업 선정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 상동함장마을 환경파수꾼은 지난 19일 대구도시공사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한 주민참여소규모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구도시공사에서 주관하는 ‘2019년어반그레이드 사업’으로 동네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도록 실험하고, 실행하는 주민참여 소규모 도시재생활동이다.

상동함장마을은 각종 쓰레기 문제의 해결을 위해 주민이 주체가 돼 전봇대 그림 그리기, 화분비치 등 환경개선사업으로 근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사업에 공모했다. 

이번 공모 신청접수는 대구시 전체 읍·면·동 10개 팀이 신청, 전문가 등이 참여한 현장심사와 대면평가를 거쳐 4개 팀이 우선 선정돼 사업비 5백만원을 지원 받았다.

한편, 상동행정복지센터는 지원받은 사업비로 추진되는 시범사업의 성공을 위해 주민이 주도하고 관이 지원하는 협력체계를 구축, 상동함장마을 환경파수꾼을 적극지원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박종혁/ 053-666-42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