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하러 오세요”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 새단장
“힐링하러 오세요”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 새단장
  • e수성뉴스
  • 승인 2019.09.0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 전경 사진.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 전경 사진.

대구 수성구청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의 하나로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23일 개관식을 가진다.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은 전통양식의 건축물로 지상 2층 367㎡ 규모로 다도·명상실과 동의보감 음식실 및 테라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체험관 1층 다례·명상실은 한국 전통 다례, 명상과 기체조를 체험할 수 있고, 2층 동의보감 음식 체험실은 동의보감, 식료찬요에 기초한 건강 약선요리를 체험할 수 있다.

수성구는 9월부터 원데이클래스와 교육 프로그램을 월요일에서 토요일(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다례(명상)·한복체험 및 동의보감 음식체험 프로그램은 10인 이상 단체예약으로 연중 신청할 수 있고, 교육 프로그램은 다도 12주 과정과 동의보감 음식 5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9월 2일부터 접수를 받는다. 

프로그램 안내와 예약은 대표전화(☎053-666-4916)로 문의하면 된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해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자기 내면의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배움과 힐링의 장소가 될 것이다”며,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이 수성구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생각을 담는 도시의 초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은 모명재 인근에 있으며 시민과 관광객들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직접 체험해보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박종혁/ 053-666-42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